다둥이아빠

물 좀 주소

밝은영혼 2022. 10. 26. 09:44

물 좀 주소 물 좀 주소

목마르요 물 좀 주소

물은 사랑이요

    한대수 - 물 좀 주소

 

내가 달라진 건 나 자신을 사랑하고부터이다.

내가 사랑으로 충만해지면 넘치는 사랑은 주변으로 돌려줘야 한다.

이런 방식을 잘 설명하는 모델이 있을지 계속 생각했다.

그래서 사랑풍선이라는 모델을 만들기도 했는데

뭔가 어색한 부분이 있었다.

 

그러다가 괜찮은 모델을 생각해냈다.

우리 몸에서 물을 처리하는 것을 사랑처럼 생각하는 것이다.

 

내가 목이 마를 때 물이 있다면 가장 먼저 내 목을 축여야 한다.

나에게 필요 없는 물은 오줌으로 내보내야 한다.

오줌에는 남는 물과 함께 나는 필요 없는 노폐물들이 섞여 있지만

식물들에게는 훌륭한 비료가 된다.

 

주변으로 사랑을 돌려주지 않으면 자기에 대한 사랑이 지나치게 된다..

이런 사람은 자기에 대한 비판 능력을 잃는다.

사랑을 받을 수도 없다. 이미 스스로 가득 찬 상태라서 더 받아들이기 힘들다.

이런 사람에게 사랑을 주면 오히려 화를 낸다.

이런 사람에게서는 지나친 자기애를 뽑아내야 한다.

 

한의학에는 보법(補法)과 사법(瀉法)이 있다.

보법은 부족한 것을 더해주는 방법이고

사법은 넘치는 것을 빼주는 방법이다.

자기애가 지나친 사람에게는 사법을 써야한다.